기사 메일전송
교황청 국무원, 교황대사 관련 부서 새로 설립
  • 끌로셰
  • 등록 2017-11-22 13:00:22
  • 수정 2018-03-02 10:15:25

기사수정

다음은 < La Croix > < ilgiornale.it > < CRUX >의 11월 13, 19, 20일자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La Croix보기 / ilgiornale.it보기 / CRUX보기 - 편집자주 



프란치스코 교황은 13일 교황청 사도궁에서 장관 회의를 주재했다. 이 회의와 더불어 각국 교황청 대사관에 서한을 보내 국무원에 새롭게 설립된 부처를 발표했다.


미국 가톨릭 언론 < Crux >에 따르면, 이번 회의를 통해 교황청 국무원(Secretariat of State) 체제가 새롭게 개편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에는 국무원이 내치를 담당하는 국무부와 외교를 담당하는 외무부로 나뉘어져 있었으나, 이번에 새로운 부서가 설립되면서 교황 대사에 관한 문제를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특히 이 새 부처를 기존 교황청 국무원 외무부 산하에 있던 교황 대사 담당 부서장(Delegate for Pontifical Representations) 얀 파브워브스키(Jan Pawlowski) 대주교가 맡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외무부 산하 부처를 내무부, 외무부와 같은 급의 부서로 승격시킨 결정은 프란치스코 교황을 보좌하는 추기경 자문단(C9)의 권고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결정은 교황 대사 및 직원의 임무가 그만큼 중요해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현재 피에트로 파롤린(Pietro Parolin) 추기경은 국무원장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내무부는 조바니 안젤로 베치우(Giovanni Angelo Becciu) 대주교가, 외무부는 폴 리차드 갤러거(Paul Richard Gallagher) 대주교가 맡고 있다. 얀 파브워브스키 대주교는 베치우 대주교와 갤러거 대주교와 동일한 수준의 직위에 임명된다. 


얀 파브워브스키 대주교가 맡고 있는 교황 대사 담당 부서의 경우 교황 대사 ‘인적자원부’라고 불리고 있다. < Crux >에 따르면 국무원 내 신설 부처 설립과 관련하여 프란치스코 교황은 파롤린 추기경과 전 세계 교황청 대사관에 보낸 서한을 통해 “교황청을 돕고 있는 모든 이들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교황 대사 담당 부서의 업무에 깊은 감사를 느끼고 있다. 이는 매우 중요한 일이며, 해당 업무는 업무 고유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신설 부처의 이름은 ‘교황청 외무인적자원부’ (Section for the Diplomatic Staff of the Holy See)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서한에 명시된 부처의 업무로는 ‘상시적 직원 선발’ 및 외무부 직원들의 ‘경력 개발’이 명시되었다.



[필진정보]
끌로셰 : 언어문제로 관심을 받지 못 하는 글이나 그러한 글들이 전달하려는 문제의식을 발굴하고자 한다. “다른 언어는 다른 사고의 틀을 내포합니다. 그리고 사회 현상이나 문제는 주조에 쓰이는 재료들과 같습니다. 따라서 어떤 문제의식은 같은 분야, 같은 주제의 이야기를 쓴다고 해도 그 논점과 관점이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해외 기사, 사설들을 통해 정보 전달 뿐만 아니라 정보 속에 담긴 사고방식에 대해서도 사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TAG
키워드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가스펠툰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