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교황님의 비디오’가 새롭게 시작된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복음화를 위한 매달의 기도지향을 직접 설명하는 것으로, 비디오를 통해 우리가 함께 기도하기를 청한다.
또한 교황의 기도 지향은 매달 교황이 무엇을 주제로 기도하고 있는지, 인류와 교회의 선교활동에 주어지는 과제가 무엇인지 알려준다.
교황의 세계기도 지향을 이끌고 있는 예수회 프레데릭 포르노스(Frederic Fornos) 신부는 이같이 밝히며, “교황은 교회뿐만 아니라 현대세계의 모두에게 주어지는 도전과 중요한 문제들에 대한 관심을 기도 지향을 통해 표명하는 것이다. 이번 달에는 진정한 평화와 정의를 실현할 수 있는 종교 간 대화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현대세계의 도전은 중요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모든 교회와 행동하고 싶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로 창조적인 비디오를 준비하고 있다고 프레데릭 신부는 전했다.
교황은 무관심이 만연한 문화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모든 국가와 문화가 함께 기도하기를 권하고 있다. 함께 기도할 때 무관심에서 벗어나고, 기도를 통해 타인을 받아들일 수 있어야 세상의 문제를 향해 마음을 열고 도전에 맞설 수 있다고 말했다.
교황의 비디오는 주님 공현 대축일에 시작되며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중국어와 아랍어로 제작된다. 네덜란드어와 히브리어도 준비하고 있으며 여러 언어로 확대할 예정이다.